구현 알고리즘
•
머릿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소스코드로 바꾸는 과정
•
풀이를 떠올리는 것은 쉽지만 소스코드로 옮기기 어려운 문제
•
대부분의 문제들이 ‘구현 문제’로 나타난다.
•
구현 유형
◦
완전 탐색 : 모든 경우의 수를 주저 없이 전부 다 계산하는 해결 방법
◦
시뮬레이션 : 문제에서 제시한 알고리즘을 한 단계씩 차례대로 직접 수행하는 방
특이사항
•
시뮬레이션 및 완전 탐색 문제에서는 2차원 공간(행렬)에서의 방향 벡터가 자주 활용됨
예시
•
실수 연산을 다루고, 특정 소수점 자리까지 출력해야 하는 문제
•
문자열을 특정 기준에 따라 끊어 처리해야 하는 문제
•
알고리즘은 간단한데, 코드가 지나칠 만큼 길어지는 문제
•
어떤 배열, 리스트를 활용하여 방향을 수정하는 문제가 주로 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