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 프로퍼티
•
수학적인 상수와 함수를 위한 프로퍼티와 메서드 제공 --> 생성자 함수는 X
•
정적 프로퍼티와 정적 메서드만 제공
Math.PI
Math.PI; // -> 3.141592653589793
•
원주율 PI값 반환
Math 메서드
Math.abs
Math.abs(-1); // -> 1
Math.abs('-1'); // -> 1
Math.abs(''); // -> 0
Math.abs([]); // -> 0
Math.abs(null); // -> 0
Math.abs(undefined); // -> NaN
Math.abs({}); // -> NaN
Math.abs('string'); // -> NaN
Math.abs(); // -> NaN
TypeScript
복사
•
인수로 전달된 절대값을 반환
•
절대값은 반드시 0 또는 양수
•
인수에 빈 배열과 null은 0, 빈 객체는 NaN
Math.round
Math.round(1.4); // -> 1
Math.round(1.6); // -> 2
Math.round(-1.4); // -> -1
Math.round(-1.6); // -> -2
Math.round(1); // -> 1
Math.round(); // -> NaN
TypeScript
복사
•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수점 이하를 반올림한 정수를 반환한다.
•
인수 없으면 NaN반환
Math.ceil
Math.ceil(1.4); // -> 2
Math.ceil(1.6); // -> 2
Math.ceil(-1.4); // -> -1
Math.ceil(-1.6); // -> -1
Math.ceil(1); // -> 1
Math.ceil(); // -> NaN
TypeScript
복사
•
소수점 이하 올림한 정수 반환
Math.floor
Math.floor(1.9); // -> 1
Math.floor(9.1); // -> 9
Math.floor(-1.9); // -> -2
Math.floor(-9.1); // -> -10
Math.floor(1); // -> 1
Math.floor(); // -> NaN
TypeScript
복사
•
소수점 이하 내림한 정수 반환
Math.sqrt
Math.sqrt(9); // -> 3
Math.sqrt(-9); // -> NaN
Math.sqrt(2); // -> 1.414213562373095
Math.sqrt(1); // -> 1
Math.sqrt(0); // -> 0
Math.sqrt(); // -> NaN
TypeScript
복사
•
숫자의 제곱근 반환
Math.random
Math.random(); // 0에서 1 미만의 랜덤 실수(0.8208720231391746)
/*
1에서 10 범위의 랜덤 정수 취득
1) Math.random으로 0에서 1 미만의 랜덤 실수를 구한 다음, 10을 곱해 0에서 10 미만의
랜덤 실수를 구한다.
2) 0에서 10 미만의 랜덤 실수에 1을 더해 1에서 10 범위의 랜덤 실수를 구한다.
3) Math.floor로 1에서 10 범위의 랜덤 실수의 소수점 이하를 떼어 버린 다음 정수를 반환한다.
*/
const random = Math.floor((Math.random() * 10) + 1);
console.log(random); // 1에서 10 범위의 정수
TypeScript
복사
•
0에서 1미만의 실수 반환
•
1에서 10사이의 임의의 정수 구하기
Math.floor(Math.random() * 10 + 1);
TypeScript
복사
Math.pow
Math.pow(2, 8); // -> 256
Math.pow(2, -1); // -> 0.5
Math.pow(2); // -> NaN
TypeScript
복사
•
첫 번째 인수를 밑으로, 두 번째 인수를 지수로 거듭제곱한 결과 반환
•
ES7에서 도입된 지수 연산자 사용이 더 가독성 좋음
2 ** 3 // 8
Math.max
Math.max(1); // -> 1
Math.max(1, 2); // -> 2
Math.max(1, 2, 3); // -> 3
Math.max(); // -> -Infinity
// 배열 요소 중에서 최대값 취득
Math.max.apply(null, [1, 2, 3]); // -> 3
// ES6 스프레드 문법
Math.max(...[1, 2, 3]); // -> 3
Math.max(...arr);
TypeScript
복사
•
전달받은 인수중에 가장 큰 값 반환
•
인수 없으면 -Infinity 반환
•
배열로 전달 시 스프레드 문법을 사용해야 함
Math.min
Math.min(1); // -> 1
Math.min(1, 2); // -> 1
Math.min(1, 2, 3); // -> 1
Math.min(); // -> Infinity
// 배열 요소 중에서 최소값 취득
Math.min.apply(null, [1, 2, 3]); // -> 1
// ES6 스프레드 문법
Math.min(...[1, 2, 3]); // -> 1
TypeScript
복사
•
전달받은 인수 중 가장 작은 수 반환
•
인수 없으면 Infinity 반환
•
마찬가지로 배열로 전달받으면 스프레드 문법 사용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