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도둑질 (원형)

대분류
기타
소분류
코딩테스트
유형
난이도
Level 4
문제 주소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parts/12263
테스트사이트
프로그래머스
최종 편집 일시
2024/10/29 07:43
생성 일시
2023/11/25 03:04
12 more properties

문제 설명

도둑이 어느 마을을 털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의 모든 집들은 아래 그림과 같이 동그랗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각 집들은 서로 인접한 집들과 방범장치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인접한 두 집을 털면 경보가 울립니다.
각 집에 있는 돈이 담긴 배열 money가 주어질 때, 도둑이 훔칠 수 있는 돈의 최댓값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하세요.

제한사항

이 마을에 있는 집은 3개 이상 1,000,000개 이하입니다.
money 배열의 각 원소는 0 이상 1,000 이하인 정수입니다.

입출력 예

money
return
[1, 2, 3, 1]
4

문제 풀이

def solution(money): table = [0 for _ in range(len(money))] # 첫 번째 집을 털 경우 table[0] = money[0] table[1] = table[0] for i in range(2, len(money) - 1): table[i] = max(table[i-1], table[i-2] + money[i]) value = max(table) # 첫 번째 집을 털지 않을 경우 table = [0 for _ in range(len(money))] table[1] = money[1] for i in range(2, len(money)): table[i] = max(table[i-1], table[i-2] + money[i]) return max(value, max(table))
Python
복사